쿠첸 압력밥솥의 김이 옆으로 새어 나옵니다
언제부턴가 밥이 잘 안풀리는 것 같아요. 밥솥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해서 새로 사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만, 밥을 짓고 있었더니 압력솥의 추가 흔들리는 소리가 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밥을 할 때 자세히 보니까 김이 옆으로 새고 있더라고요.
1년 조금 지난 것 같은데 밥솥을 새로 사야 하나 해서 검색해서 찾아봤더니 고무패킹을 교체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밥솥을 새로 안사도 되는구나~
쿠첸 압력밥솥 고무패킹을 구입하시려면 쿠첸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하셔도 되고 인터넷으로 구입하셔도 됩니다.
구입시 밥솥에 적혀있는 모델명을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제 모델명은 CJS-FC1002f네요.밥솥 뚜껑을 열고 확인해보니 제가 가지고 있는 밥솥은 클린커버가 따로 있는데 클린커버에도 고무패킹이 있고 뚜껑 안쪽에도 고무패킹이 있습니다.
클린커버에 있는 고무패킹은 청소할 때 자주 빼고 붙이죠? 앞면의 뒷면만 잘 구별해서 끼우면 됩니다.안쪽 고무패킹을 교체하는 것이 어려운 것은 아닐까 걱정하고 있었습니다만, 뺄 때는 그냥 당기면 빠지고, 끼울 때도 앞뒤를 잘 구별해서 끼우면 되는데요.고무패킹을 보시면 홈이 파여 있는 부분이 안쪽으로 들어가게 하시고 손으로 꾹 눌러 넣으시면 됩니다.
넣고 나서는 구겨진 곳이 없는지 살펴보고 찌그러진 곳이 있으면 엄지손가락으로 눌러 사용합니다.도구도 필요 없고 손으로 쉽게 교체할 수 있거든요.이렇게 교체하고 밥을 짓다 보니 새로운 밥솥이 된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앞으로 1년은 걱정 없이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보은 중에 냄새가 난다면?
압력 밥솥의 클린 커버를 세척하지 않아도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클린커버 세척 시 주방용 중성세제로 스펀지를 이용해 세척 후 건조시켜 장착해주세요.클린 커버에 고무 패킹을 끼울 때는 전면의 후면을 잘 구별해 주어야 합니다.
제 솥을 청소하는 방법은 거친 철수세미 같은 것은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솥의 안쪽과 바깥쪽에는 코팅되어 있지만 벗겨질 수 있으니 주방세제와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로 닦아주세요.안쪽 패킹은 분리하지 마시고 깨끗한 행주를 뜨거운 물에 적셔 물기를 짠 후 닦아주세요. 잘 닦아야 냄새 발생을 막을 수 있어요.
본체 내부는 솥을 꺼내어 바닥을 보면 쌀알이나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가운데 부분에 센서가 있는데 이물질이 없도록 행주를 적신 후 물기를 짜서 닦아주세요. 조리 후 청소는 뜨거울 수 있으므로 밥솥을 식힌 후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 세척으로 청결 유지
본체 내부는 솥을 꺼내어 바닥을 보면 쌀알이나 이물질을 제거해 주세요. 가운데 부분에 센서가 있는데 이물질이 없도록 행주를 적신 후 물기를 짜서 닦아주세요. 조리 후 청소는 뜨거울 수 있으므로 밥솥을 식힌 후 청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 세척으로 청결 유지
깨끗하게 유지해서 악취를 막아주고 세균의 발생을 막아주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자동세척을 할 때는 깨끗하게 하기 위해 물 이외의 세제나 비누, 기타 약품을 넣어서는 안됩니다.솥에 자동세척 눈금이 있을텐데요. 그 눈금에 맞게 물을 넣고 세척 모드로 해주세요.
오늘은 쿠첸 압력밥솥의 고무패킹 교체 방법과 청소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교환과 청소 잘 하시고, 맛있는 밥 드세요.#쿠첸압력밥솥고무패킹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