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카카오톡을 들여다보며 사는데 대화하기 싫은 사람이 계속 말을 걸거나 귀찮아하면 너무 피곤하다. 그럴 경우 상대방을 차단하고 더 이상 메시지를 받지 않을 수도 있다. 헤어진 연인, 절교한 친구 등도 해당 기능을 통해 연락을 끊을 수 있다. 그러나 반대의 경우도 있다. 당연히 누군가 나를 차단할 수도 있어.
만약 상대방에게 계속 메시지를 보냈음에도 메시지를 읽지 않았음을 의미하는 숫자 1이 사라지지 않고 답답하다면 본문에서 소개하는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을 사용해 볼 것을 권한다. 관련 내용을 자세히 준비했다. 1. 메시지 차단 의심시
카카오톡 차단 기능은 [메시지 차단]과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 두 가지 옵션으로 나뉜다. 상대방 프로필이 어제와 같은데 하루 종일 숫자 1이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가장 곤란하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은 단톡방, 팀채팅 초대를 활용하는 것이 유일하다.
모바일 앱 기준 우측 상단에 있는 [새 채팅] 아이콘을 터치한 후 [일반 채팅]을 선택하여 나를 차단한 것으로 의심되는 A와 너를 모두 잘 아는 사람 B를 동시에 초대하자.
채팅방이 생기면 최대한 자연스럽게 안부 메시지를 입력하자. 이때 A에게 차단된 상태라면 B만 초대되고 상단 대화 인원이 3이 아닌 2로 나온다. 그런데 눈치챘을 텐데 이 방법은 리스트가 있어. 상대방이 차단을 하지 않고 ‘뚝딱’하고 있는 상황이라면 여러분이 부끄러워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답답한 것보다는 낫지 않아? 2. 메시지 차단 + 프로필 비공개 의심어느 날 갑자기 상대방 프로필 정보(사진, 배경, 위젯, 상태 메시지 등)가 깔끔하게 초기화돼 당신의 메시지를 오랫동안 확인하지 않으면 두 번째 옵션에서 완전히 차단했을 확률이 높다. 오히려 이 경우에는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이 명쾌하다.카카오톡이 차단되면 프로필 사진 화면에서 카카오페이 송금 아이콘이 사라진다. 올해 초까지만 해도 유효한 방법은 아니었지만 2023년 11월 최신 모바일 앱 버전에서는 iOS, 안드로이드와도 사라진다.반대로 상대방 프로필 사진이 초기화됐음에도 송금 아이콘이 그대로 남아 있다면 여러분에게 아쉬운 점이 있고, 이를 알았으면 하는 시그널일 확률이 높다.참고로 송금 아이콘이 사라지더라도 채팅방 내에서 카카오페이를 활용한 이체는 유효하다. 일반 메시지와 마찬가지로 숫자 1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으로 송금 가능 여부는 의미가 없다.참고로 송금 아이콘이 사라지더라도 채팅방 내에서 카카오페이를 활용한 이체는 유효하다. 일반 메시지와 마찬가지로 숫자 1이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으로 송금 가능 여부는 의미가 없다.괜히 카톡이 차단되면 곤란해. 카카오에서 공식적으로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전전긍긍할 수밖에 없다. 본문에서 소개한 단톡방에 상대방을 초대하면 확실히 알 수 있는데 헤어진 연인이나 싸움으로 어색해진 친구를 초대했는데 차단된 상태가 아니었다면 매우 당황스러울 수도 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