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련, 골룸 전성기 13억원 가족, 남편 이혼녀, 종교 혐한 논란의 진실

지난 2월 18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 박명수가 조혜련의 짝사랑설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방송 중 갑자기 박명수는 조혜련을 좋아한 적이 없다고 갑자기 고백했는데, 이 같은 발언 이유는 과거 한 방송에 출연했던 조혜련이 “박명수 씨가 어느 날 ‘혜련이 같은 여자를 사귀고 싶다’고 하더라”고 말한 것에 대한 해명이었습니다. 이어 박명수는 당시 정선희를 좋아했다고 폭탄 고백했고, 이어 조혜련은 서경석을 좋아했다고 또 한 번 폭탄 고백했습니다. 지난 2월 18일 방송된 KBS 2TV 예능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이하 ‘당나귀 귀’) 박명수가 조혜련의 짝사랑설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방송 중 갑자기 박명수는 조혜련을 좋아한 적이 없다고 갑자기 고백했는데, 이 같은 발언 이유는 과거 한 방송에 출연했던 조혜련이 “박명수 씨가 어느 날 ‘혜련이 같은 여자를 사귀고 싶다’고 하더라”고 말한 것에 대한 해명이었습니다. 이어 박명수는 당시 정선희를 좋아했다고 폭탄 고백했고, 이어 조혜련은 서경석을 좋아했다고 또 한 번 폭탄 고백했습니다.

또한 박명수는 동갑내기 절친 조혜련에 대해 존경을 표했는데, 이유는 과거 조혜련의 골룸 분장이었던 것! 여성 코미디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부끄러움은커녕 역할에 몰두한 조혜련이 존경했다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골룸은 영화 ‘반지의 제왕’의 크리처 수미골인데 2000년대 초반 MBC 코미디하우스에서 조혜련은 골룸 분장을 하고 전성기를 구가했습니다. 당시 코미디하우스 프로그램에서 원래 패널들을 웃게 만드는 여러 가지 설정을 해놓고 억지로 웃음을 참게 만드는 웃지 마라는 코너였는데, 조혜련은 엄청난 싱크로율과 괴기한 표정 연기 때문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아마 이때가 가장 전성기였던 것 같은데, 그 후 그녀는 전성기 당시 한 해에 13억원을 벌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박명수는 동갑내기 절친 조혜련에 대해 존경을 표했는데, 이유는 과거 조혜련의 골룸 분장이었던 것! 여성 코미디언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부끄러움은커녕 역할에 몰두한 조혜련이 존경했다고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골룸은 영화 ‘반지의 제왕’의 크리처 수미골인데 2000년대 초반 MBC 코미디하우스에서 조혜련은 골룸 분장을 하고 전성기를 구가했습니다. 당시 코미디하우스 프로그램에서 원래 패널들을 웃게 만드는 여러 가지 설정을 해놓고 억지로 웃음을 참게 만드는 웃지 마라는 코너였는데, 조혜련은 엄청난 싱크로율과 괴기한 표정 연기 때문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아마 이때가 가장 전성기였던 것 같은데, 그 후 그녀는 전성기 당시 한 해에 13억원을 벌었다고 밝혔습니다.

오늘은 개그맨 조혜련 씨의 결혼과 이혼, 종교와 과거 혐한 논쟁의 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개그맨 조혜련 씨의 결혼과 이혼, 종교와 과거 혐한 논쟁의 진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혜련 데뷔와 프로필, 리즈시절 조혜련 데뷔와 프로필, 리즈시절

조혜련은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에 응시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김국진과 햄팀을 이뤄 응시했지만 1~2차 시험에 합격한 뒤 3차 개인 선발 시험에서 혼자 떨어졌습니다. 4차 최종 대학 개제에는 김국진, 금병완이 출전해 수상에 성공했지만 조혜련만 데뷔에 실패했습니다. 그 충격으로 가출해 제과공장에 취직해 일하던 중 다시 개그맨의 꿈을 키우게 됐고, 결국 1992년 제2회 KBS 대학개제(공채 9기)에서 입상에 성공합니다. 그 후 2년 정도 KBS에서 활동하다가 실질적으로 주목받은 개그맨으로서의 활동은 95년부터 MBC에서 더 많이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전성기는 90년대 중반으로 MBC ‘오늘은 좋은 날’이라는 개그 프로그램에서 이경실, 이윤석, 김진수, 서경석 등과 프로그램을 이끌었고, 그 후 개그 활동뿐만 아니라 방송 활동, 드라마, 영화, 도서 출판, 강연 , 뮤지컬 ,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잡으며 전성기를 구가했습니다. 조혜련은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에 응시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김국진과 햄팀을 이뤄 응시했지만 1~2차 시험에 합격한 뒤 3차 개인 선발 시험에서 혼자 떨어졌습니다. 4차 최종 대학 개제에는 김국진, 금병완이 출전해 수상에 성공했지만 조혜련만 데뷔에 실패했습니다. 그 충격으로 가출해 제과공장에 취직해 일하던 중 다시 개그맨의 꿈을 키우게 됐고, 결국 1992년 제2회 KBS 대학개제(공채 9기)에서 입상에 성공합니다. 그 후 2년 정도 KBS에서 활동하다가 실질적으로 주목받은 개그맨으로서의 활동은 95년부터 MBC에서 더 많이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전성기는 90년대 중반으로 MBC ‘오늘은 좋은 날’이라는 개그 프로그램에서 이경실, 이윤석, 김진수, 서경석 등과 프로그램을 이끌었고, 그 후 개그 활동뿐만 아니라 방송 활동, 드라마, 영화, 도서 출판, 강연 , 뮤지컬 , 연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자리잡으며 전성기를 구가했습니다.

특히 서경석과 함께 출연한 ‘우리 엄마’로 최고의 인기를 얻었고, 이후에는 여장부 스타일의 개그를 주로 구사했습니다. 2000년대에는 골룸 분장으로 또 한 번 큰 웃음을 선사했고, 전성기인 2005년 ‘아나카나’라는 곡을 발표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에 음악으로 웃음을 전파했습니다. 조혜련은 1970년 7월 2일생으로 올해 53세, 키는 158cm, 몸무게 53kg, O형, 235mm의 경상남도 고성군 출신입니다. 특히 서경석과 함께 출연한 ‘우리 엄마’로 최고의 인기를 얻었고, 이후에는 여장부 스타일의 개그를 주로 구사했습니다. 2000년대에는 골룸 분장으로 또 한 번 큰 웃음을 선사했고, 전성기인 2005년 ‘아나카나’라는 곡을 발표해 다시 한 번 대한민국에 음악으로 웃음을 전파했습니다. 조혜련은 1970년 7월 2일생으로 올해 53세, 키는 158cm, 몸무게 53kg, O형, 235mm의 경상남도 고성군 출신입니다.

 

 

 

조혜련 결혼과 이혼, 남편, 가족 조혜련 결혼과 이혼, 남편, 가족

가족은 어머니 최복순(1942년생) 누나 조성혜(1962년생), 조명혜, 조금희, 조남들(1968년생) 여동생 조혜숙(1973년생), 조은화(1978년생) 남동생 조민준(1978년생), 현재 남편은 1972년생으로 2017년에 결혼했습니다. 자녀로는 딸 김윤아(2000년 5월 17일생), 아들 김우주(2002년 7월 8일생)가 있는데, 즉 현재의 남편은 재혼이고 현재의 자녀들은 전 남편과의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족은 어머니 최복순(1942년생) 누나 조성혜(1962년생), 조명혜, 조금희, 조남들(1968년생) 여동생 조혜숙(1973년생), 조은화(1978년생) 남동생 조민준(1978년생), 현재 남편은 1972년생으로 2017년에 결혼했습니다. 자녀로는 딸 김윤아(2000년 5월 17일생), 아들 김우주(2002년 7월 8일생)가 있는데, 즉 현재의 남편은 재혼이고 현재의 자녀들은 전 남편과의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첫 번째 남편은 2012년 결혼한 지 13년 만에 이혼했고, 이혼 전 남편 김 씨와 함께 자주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조혜련 남편의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혼을 한다는 기사가 나왔을 당시 남편의 외도 때문이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조혜련은 이를 부인했습니다. 결정적인 이혼 사유는 오랜 방송 활동과 일본 활동으로 인해 가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해 가족들과 많이 소원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녀는 이혼의 상처로 인해 이혼과 동시에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방송 활동을 잠시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 재혼하게 되었는데, 현재 남편은 조혜련이 중국 방송에 진출하기 위해 중국어를 배우고 유학을 알아보고 있을 때 중국에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혜련의 재혼 남편의 나이는 그녀보다 2살 어리다고 합니다. 그녀의 현재 남편은 방송에 나온 적이 한 번도 없고 얼굴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일반인이고 얼굴을 공개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아마 전 남편이 방송에 자주 출연한 이유로 이혼 이슈가 더 커진 것 같고, 현재 남편은 방송 출연을 아예 안 하려고 하네요, 조혜련은 남편과 스케줄을 같이 다닐 정도로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한편 조혜련의 아들 김우주군도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김우주는 2002년 7월 8일생으로 스타주니어쇼 ‘붕어빵과 엄마가 뭐야’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조혜련과 아들의 관계는 ‘엄마가 뭐길래’에서는 사이가 좋아 보이지 않았지만, 조혜련이 태보밈으로 급부상한 이후부터는 사이가 좋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우주는 2016년까지 축구부였다가 해당을 마지막으로 힘들다는 이유로 그만뒀다고 하는데, 현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20학번에 재학 중이라고 합니다. 2021년 5월 25일 군에 입대하여 22년 12월 24일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머리를 때리는 그녀들 3회 방송에서 엄마 조혜련을 응원하러 경기장에 왔다가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하며 훌쩍 성장한 모습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첫 번째 남편은 2012년 결혼한 지 13년 만에 이혼했고, 이혼 전 남편 김 씨와 함께 자주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조혜련 남편의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혼을 한다는 기사가 나왔을 당시 남편의 외도 때문이라는 루머도 있었지만 조혜련은 이를 부인했습니다. 결정적인 이혼 사유는 오랜 방송 활동과 일본 활동으로 인해 가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해 가족들과 많이 소원해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녀는 이혼의 상처로 인해 이혼과 동시에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방송 활동을 잠시 중단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 재혼하게 되었는데, 현재 남편은 조혜련이 중국 방송에 진출하기 위해 중국어를 배우고 유학을 알아보고 있을 때 중국에서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조혜련의 재혼 남편의 나이는 그녀보다 2살 어리다고 합니다. 그녀의 현재 남편은 방송에 나온 적이 한 번도 없고 얼굴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일반인이고 얼굴을 공개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아마 전 남편이 방송에 자주 출연한 이유로 이혼 이슈가 더 커진 것 같고, 현재 남편은 방송 출연을 아예 안 하려고 하네요, 조혜련은 남편과 스케줄을 같이 다닐 정도로 사이가 좋다고 합니다. 한편 조혜련의 아들 김우주군도 방송에 출연한 적이 있는데, 김우주는 2002년 7월 8일생으로 스타주니어쇼 ‘붕어빵과 엄마가 뭐야’에 출연한 적이 있습니다. 조혜련과 아들의 관계는 ‘엄마가 뭐길래’에서는 사이가 좋아 보이지 않았지만, 조혜련이 태보밈으로 급부상한 이후부터는 사이가 좋아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우주는 2016년까지 축구부였다가 해당을 마지막으로 힘들다는 이유로 그만뒀다고 하는데, 현재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20학번에 재학 중이라고 합니다. 2021년 5월 25일 군에 입대하여 22년 12월 24일 만기 전역하였습니다. 머리를 때리는 그녀들 3회 방송에서 엄마 조혜련을 응원하러 경기장에 왔다가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하며 훌쩍 성장한 모습이 공개된 바 있습니다.

 

조혜련 종교논란 혐한 루머 조혜련 종교논란 혐한 루머

조혜련은 한때 창가학회라는 일본 불교 교단의 신자였지만 재혼 후 개신교로 개종했습니다. 재혼한 남편의 권유와 개그맨 선배였던 이성미가 조혜련이 개종할 수 있도록 기도를 많이 했다고 하는데, 2018년부터 신학 공부를 위해 신학대학원에 다니고 있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다양한 나라에서 증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에는 갱년기 여성의 애환을 담은 메노포즈라는 뮤지컬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교회 대면예배 인증샷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한 바 있는데, 논란이 된 이유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때 종교시설은 비대면이 원칙임에도 대면예배 인증샷을 올린 것은 종교시설 대면예배 금지 방역수칙을 어겼기 때문이고, 이로 인해 조혜련은 비난과 악플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밝히자 비대면 예배 영상 촬영을 도우러 갔다며 억울함을 표했습니다. 조혜련의 일본 진출 당시 혐한 루머로 논란이 된 바 있으며, 꽤 오랫동안 인터넷 게시판 및 커뮤니티에는 조혜련의 혐안 관련 게시글이 올라왔지만, 그러나 조혜련은 한국을 비하하거나 혐오한 적이 없어 사실무근 왜곡된 발언이라고 한다. 이미 2008년경에 사실이 아니라고 그녀는 해명했습니다만, 대표적인 사례가 일본 프로그램 ‘사랑의 앞치마에 출연해’에서 일본식 그라탕을 만들던 중, “스미마센··· 한국인이니까…(미안해요… 한국인이니까…)라고 혐한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진실은 조작으로 밝혀졌지만, 위에 언급된 발언은 아나운서가 한 것이고, 조혜련은 애초부터 이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혀졌습니다. 조혜련은 한때 창가학회라는 일본 불교 교단의 신자였지만 재혼 후 개신교로 개종했습니다. 재혼한 남편의 권유와 개그맨 선배였던 이성미가 조혜련이 개종할 수 있도록 기도를 많이 했다고 하는데, 2018년부터 신학 공부를 위해 신학대학원에 다니고 있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등 다양한 나라에서 증활동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연말에는 갱년기 여성의 애환을 담은 메노포즈라는 뮤지컬 활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2021년 1월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교회 대면예배 인증샷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삭제한 바 있는데, 논란이 된 이유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때 종교시설은 비대면이 원칙임에도 대면예배 인증샷을 올린 것은 종교시설 대면예배 금지 방역수칙을 어겼기 때문이고, 이로 인해 조혜련은 비난과 악플에 시달려야 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밝히자 비대면 예배 영상 촬영을 도우러 갔다며 억울함을 표했습니다. 조혜련의 일본 진출 당시 혐한 루머로 논란이 된 바 있으며, 꽤 오랫동안 인터넷 게시판 및 커뮤니티에는 조혜련의 혐안 관련 게시글이 올라왔지만, 그러나 조혜련은 한국을 비하하거나 혐오한 적이 없어 사실무근 왜곡된 발언이라고 한다. 이미 2008년경에 사실이 아니라고 그녀는 해명했습니다만, 대표적인 사례가 일본 프로그램 ‘사랑의 앞치마에 출연해’에서 일본식 그라탕을 만들던 중, “스미마센··· 한국인이니까…(미안해요… 한국인이니까…)라고 혐한 발언을 했다고 합니다. 진실은 조작으로 밝혀졌지만, 위에 언급된 발언은 아나운서가 한 것이고, 조혜련은 애초부터 이런 말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혀졌습니다.